공지사항

김기춘도 하고, 황교안도 한 법무부 장관 자리 하나가 무엇이라고 우리가 법무부 장관 한 명 임명하는데 이렇게 마음을 졸여야 하는지 마음 한구석이 무겁다.

 

그러나 한 발 물러나서 보면 조국의 실패는 문재인의 실패로 귀결될 것이고 적폐들은 그다음에 던질 최강의 공격 카드가 분명히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 모두가 위기감을 스스로 절감하고 조국 대전에 참전했다.

 

일단 조국대전에서 우리가 이겼다. 이 승리는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다. 자꾸 이겨야 계속 이길 수 있기에 반드시 이겨야 하는 조국 대전이었다. 우리가 촛불을 들어서 박근혜를 몰아낸 그 승리의 경험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그 승리의 연장선상에서 우리는 싸우고 있으며 계속 싸워야 한다.

 

 

적폐들이 이번에 조국에게 한 공격은 역대급이었다. 대선 주자도 아닌 법무부 장관에게 할 정도의 물량으로는 너무 과한 느낌이다. 지금은 그들 스스로 후회하고 있을 것이다. 어떤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최강자의 지령이 없다면 불가능한 물량이었다. 조국에게 퍼부은 광기 어린 물량은 뒤집어 생각하면 어떤 놈이 그만큼 절박한 상황에 쳐해 있다는 방증이다.

그럼 "누가" 이렇게 강력한 지령을 내렸을까?

 

조국이 낙마하고 문재인 대통령 레임덕이 시작되면 가장 이익을 볼 놈이 지령을 내린 자라고 보면 틀림없다. 어떻게 보면 이번 윤돌열 이하 검새들의 과도한 조국 털이는 누가 시키지 않으면 불가능하다고 본다. 즉 어둠 속에 있는 절대자는 윤돌열이도 좌지우지할 수 있는 무서운 놈이라고 짐작만 해 본다.

 

필자는 나베상(=나경원베스트씨의 일본식 줄임말)이 하루 짜리 청문회를 받을 때 갸우뚱했다.

저걸 왜 받지? 분명히 자한당에 가면 난리 날 텐데... 그것도 증인 채택도 없는 그냥 백기 투항 하루 짜리 청문회라.... 뭔가 싸한 느낌이 들 수밖에 없다. 이 인간들이 이렇게 순진한 분들이 절대로 아니기에 어떤 불안함이 느껴졌다. 혹자는 말하기를 나라까지 팔아먹는 용기와 뻔뻔함을 가진 세력들의 후예라고까지 하는 집단이다.

 

숨겨 놓은 암수가 있었기에 받을 수 있는 하루 짜리 청문회였다. 그게 바로 그날 청문회에서 검새와 자한당의 콜라보에서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조국 후보자로부터 자한당이 듣고 싶어서 몰아간 딱 한 마디가 있었다. "부인을 기소하면 후보자 사퇴할 것입니까?" 이미 검새와는 오늘 조국 부인을 기소한다고 서로 합의를 해 놓았기에 조국 입에서 그 말만 나오게 자일당이 몰아갔다면 과도한 의혹 제기일까?. 

 

그러나 방어하는 쪽에서도 이미 이들의 수작을 파악하고 있었다. 혹자는 박지원 의원의 여우짓 덕분에 면했다고 하는데 필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조국 후보자도 이미 대비가 되어 있었으며 박지원 의원은 작은 조연 정도 한 거라고 보면 맞을 듯하다. 물론 박지원 의원도 자한당의 수작과, 조국 후보자 쪽 대응을 눈치채고 작전에 스스로 참여했다고 본다. 박 의원은 광 팔기를 적재적소에 한 것이다.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청문회 중인데 그 배우자를 기소하는 간 큰 짓을 과연 윤돌열 허락 없이 할 수 있는 검새가 과연 있을까? 절대로 불가능하다. 상명하복을 자위할 때도 하는 인간들이라는 말까지 듣는 조직인데 결제가 나야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즉 윤돌열이가 조국 후보자 부인을 소환 조사도 없이, 원본 표창장도 없이 겨우 사본 하나로 기소한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초유의 사태다. 윤돌열이가 왜 이렇게 무리한 기소를 했는가를 상상해 보면 여러 가지 이유가 보이지만 글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다음번 글에 한번 상상력을 발휘해 보겠다.

 

정리해 보면 문통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으로 이제는 공은 검새들에게로 넘어갔다. 절대로 가벼운 공이 아니다. 검새들이 다 힘을 합쳐도 들 수 없는 무쇠로 만든 무거운 공을 던져 준 것이다. 이제부터 검새들은 개개인의 입장에 따라서 가슴이 답답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둠 속에 있는 절대자의 막강한 힘을 믿고 사냥개처럼 광분했는데도 승부에서 져버렸다. 

 

검새가 이렇게 설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짐작해 보면 대한민국이 들썩일 정도로 온 언론이 조국 죽이기에 나선 백만 건이 넘는 기사 물량을 보고 "역시 그분은 힘이 쎄구나" "나 개인의 일신 영달을 생각하면 역시 그분의 품 안에 있어야지" 이런 마음으로 칼 춤을 제대로 춘 거라고 본다. 본인의 직업, 직분을 망각하고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어둠 속에 있는 그분은 누구일까? 우리가 굳이 추리할 필요도 없다. 원래 검새들은 그냥 사냥개 같은 분들이라 지들이 살려면 이제부터 뭐든지 해야 한다. 이제부터 검새들 속에서 배신자들이 속출할 것으로 예상해 본다. 어느 집단에서나 각자도생의 필살기는 존재한다.

 

다음 정권도 민주당으로 계속될 것임을 그들도 안다. 어떻게 알까? 이번 조국대전에서 그분이 패했다는 것은 다음 총선도, 대선도 아무리 그분이 힘을 써도 안된다는 정도는 그들도 이제 깨달았다. 그동안 살아온 이력에서 알 수 있듯이 워낙 정권 향배에 눈치가 빠른 집단이라 지금은 온몸으로 각자 스스로 직감하고 있을 것이다.

 

자 이제부터는 조국으로 향했던 칼을 그분에게 겨눠야 지들이 산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그분에게 칼을 겨누기엔 너무 무섭기에 그분을 옹호하고 있는 세력들 중 칼을 들이대면 국민이 환호할 상징성 있는 따까리에게 칼을 들이댈 것이다. "우리는 그분의 개가 아니다"라며 뜬금없이 "난 포청천이다 포청천! 정의를 구현하는 그 포청천이다" 이렇게 나오는 게 그들이 지금 유일하게 택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제 와서 검새들이 살려고 어떤 짓을 해도 결국 물갈이는 많이 될 것이다. 개들에게 지금까지 누려 온 따뜻한 봄은 이제 없을 것이다. 이번 조국대전에서 깨어있는 시민들이 밭을 그렇게 만들어 버렸다. 물론 책 속에서나 나올 그런 정의로운 세상은 불가능하다. 다만 상식이 통하는 사회만 되어도 우리는 살만한 세상에 사는 것이다.

 

우리 국민은 참 불쌍하다. 시대가 언제인데 아직도 우리는 녹두장군 전봉준처럼 의병으로 살고 있다. 마음이 무겁긴 하지만 이것이 우리의 운명이고 우리들 DNA다. 아직도 갈 길이 멀다. 조금만 방심하면 조국과 그의 가족이 토착왜구에게 당한 것처럼 우리도 그렇게 당할 수 있는 곳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이다.